TV광고란 TV방송을 통한 광고를 의미하며 시청각을 통해 동시에

대중에게 커뮤니케이션 할 구 있는 광고 수단이며 시청각에 소구되므로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고 광고의 길이는 제한적이지만

지속적인 반복효과로 인해 소비자들이 제품이나 브랜드를 기억하거나 인지하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매체의 특수성으로 인하여 소비자에게 정보의 가치뿐만 아니라

그 시대적 생활을 대변해 주는 아주 중요한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으로 활용된다.”

자동차 광고는 광고에 등장하는 모델이나 자동차의 주변 배경요소에 의하여

자동차의 특징이나 브랜드이미지를 은유적으로 표현 하려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예를 들면 유럽의 고풍스러운 도시를 배경으로 자동차를 등장시켜

정통세단 스타일임을 은유적으로 표현하고 있고, 조형적 작품성이 있는 건축물을 배경으로 하여

등장시킴으로써 자동차 외관 디자인을 강조하기도 하며,

때로는 모던하고 하이테크 한 건축물을 배경으로 하여 자동차의 신 개념적 미래 지향적인

첨단 신기술의 장점을 강조하기도 한다.

또한 사회의 저명인사들의 등장이나, 자동차 주변의 명품 소품 등을 등장시켜

자동차의 품격을 간접표현하기도 하고, 거칠게 질주 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메커니즘 측면에서 차의 주행 성능이나 안전성을 강조하기도 하며

2000년대에 와서는 중소형 자동차를 위주로 고유가 시대에 맞추어 연비를 강조하거나

친 환경기술을 강조 하는 광고가 주류를 이루며

시대에 따라 사회 환경 또는 타겟이나 차의 배기량 형식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의 광고가 제작되고 있다.

이러한 광고의 구성요소에는 광고 모델, 성우, 광고 카피, 촬영배경, 컴퓨터그래픽,

음향 효과 등이 있는데 첫 번째로 광고 모델은 광고에 등장하는 사람, 동물, 기타 매개체 등을 말하며

광고 모델은 제품이나 브랜드의 특정 정보나 이미지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두 번째로 성우란 광고에서 목소리만 연기하는 배우로 광고 속에는 등장하지 않으나

광고의 내용, 분위기, 대사, 등장인물의 성격 등을 표현한다.

세 번째로 광고 카피란 광고 메시지를 뜻하는데 광고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나

감정, 주장, 기업의 사상 등을 문장으로 표현하는 것을 말하며

네 번째로 촬영 배경이란 광고 속 장면을 구체화하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 만들어 놓은 장치를 말하며

다섯 번째로 컴퓨터그래픽이란 컴퓨터가 출력하는 정보를 시각화 하는 것으로

실제 볼 수 없는 화상을 광고에 그려내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음향효과란 광고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파도소리나

새소리와 같은 자연 음을 방송하거나 그 외에 기계적 소리, BGM 등을 말한다.

참고자료 : 동행복권파워볼https://expom.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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