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은 인천국제공항 인근에 위치함으로써

베이징, 홍콩, 도쿄 등 도합 15억 인구가 거주하는 주요 도시에서

4시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 면에서 뛰어난 입지 조건을 지니고 있다.

특히, 비즈니스 관광객의 경우 회의 개최 시 공항과 호텔, 회의 장소가

가까운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공항과 컨벤션 센터 그리고 호텔시설이라는 조건을 갖춘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는 여타 복합리조트와 비교했을 때 우위를 점한다.

시설 측면에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는 국내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

도심에서가장 가까운 복합리조트라는 지리적 이점에서 실내 테마파크, 아트 갤러리,

쇼핑센터 스파 등의 보유는 관광객의 이목을 끌기 충분하다.

2018년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한 국내여행 행태분석에 따르면

약 16만 명의 국내여행 관광객 중 1박 2일로 여행을 다녀오는 관광객이 약 5만 7천명으로 드러났다.

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수도권에서 인접하며 1박 2일로 여행하는 형태가 많다는 것은

파라다이스시티 입장에서 기회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인천 파라다이스시티는 시설을 제외하고 그 외의 주변 인프라가 부족한 실정이다.

복합리조트 자체만으로는 경쟁력을 갖추었지만 강원도나 제주도처럼 복합리조트 외에

레저나 스포츠 등을 즐길 여건이 존재하지 않는다.

내국인이 즐길 수 있는 지역관광 연계상품이 다소 부족한 결과라고도 할 수 있다.

한류와 아트테인먼트라는 독특한 브랜드 이미지와 다양한 콘텐츠의 보유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의 충분한 경쟁력이 되지만 여행 및 휴식 등의 키워드를 떠올렸을 때

아직까지 인천이라는 지역이 쉽게 소비자들에게 인식이 되지 않은 실정이다.

이에 대한 문제는 지역적 차원에서 인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장기적인 시간을 두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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